logo

우울, 불안, 분노, 공황장애, 각종 공포 증, PTSD로 고통받고 있나요?
한국REBT인지행동치료상담센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인사말 & 센터안내 > 센터소개 > 인사말 & 센터안내

본 센터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 REBT인지행동상담센터는 Albert Ellis 박사에 의해서 창시된 Rational Emotive Behavior Therapy (REBT)이론을 전수하고, 한국형 REBT이론을 개발하며 이를 근거로 다양한 인간의 심리적 문제의 해결을 돕고 나아가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 설립되었습니다.

21세기에 진입하면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상담 및 심리치료학계에서 왜곡된 사고와 신념을 교정하여 인간이 지닌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인지행동상담이론과 기법의 활용이 가장 왕성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우울,불안, 사회공포증 등의 각종 정서장애와 학교 폭력 , 인터넷 중독 등의 각종 행동장애에 인지행동치료의 효과는 가장 신속하고 지속성이 있음이 입증된 증거기반치료(evidence based therapy)입니다.

본 센터는 인지행동치료 이론군에서 가장 오래되고 북미에서 가장 많은 전문가들이 활용하고 있는 Rational Emotive Behavior Therapy를 보급하고 이를 근간으로 청소년 상담, 성인상담, 집단상담, 가족상담 그리고 각종 기업체 상담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본 센터를 활용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한 지평을 열어가시길 기원합니다.

 
[로고 안내 & 설명]
                               
                              
                                  
                              
심볼은 '마음에 날개를 달아주다' 를 컨셉으로 대게 힘들고 무거운 마음으로 상담을 요청했을 사람들에게
가벼운 마음으로 날개를 달아주고자, 나비를 형상화한 것입니다.
양쪽에 하트모양이 결합된 형태로 하트와 나비 두가지가 표현된 심볼이며,
하트(마음)와 하트(마음)가 만나면 아름다움의 최고 결정체인 다이아몬드가 됩니다.
로고에 사용된 컬러는 민트/ 터콰이즈 컬러인데 '휴식'의 의미가 있습니다. 마음이 복잡하고 휴식이 필요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컬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