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한국REBT인지행동치료학회는 2019년 3월 2일 창립되었습니다.
REBT인지행동치료에 관심이 있는 상담학도 및 상담전문가 여러분의 회원가입을 환영합니다.

인사말 > 학회소개 > 인사말

한국REBT인지행동치료학회의 창립에 부쳐

우리나라 상담계에 REBT가 본격적으로 도입된 시기는 1993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의 전신인 재단법인 청소년대화의광장의 개원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시 제2연구부장이었던 필자는 청소년을 위한 상담이론과 기법으로 REBT에 근간한 인지상담이론을 개발하여 전국적으로 가르치고 보급하기 시작하였습니다. 1995년 뉴욕의 엘버트 엘리스 연구소에서 Ellis Scholar로 선정되고 창시자에게 직접 몇 년에 걸친 훈련을 받은후 1997년 Supervisory Certicate(지도감독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그이후 20여년이 넘는 세월이 흐르는 동안 한국의 상담계에 인지행동치료는 가장 효과적인 상담기법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만시지탄이지만 인지행동치료의 원조이론인 REBT이론을 중심으로 한국REBT인지행동치료상담학회를 창립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습니다. 한국REBT인지행동치료학회에서는 그 이론을 정확하게 상담의 실제에 구현하는 REBT전문상담자의 양성은 물론 REBT를 지향하는 상담자들과 함께 교류하면서 REBT와 관련한 풍성한 연구를 수행하여 우리나라에 맞는 한국형 REBT 모형을 개발하고 이를 전파하고자 합니다.

오늘 여러분과 함께 결성한 한국REBT인지행동치료상담학회는 상담과정에서 인지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제에 적용하려는 모든 분들을 학회원으로 초대하고자 합니다. 부디 저희와 함께 하셔서 우리학회가 학술적으로 더욱 풍성하여 많은 내담자를 이론적 근거에 따라 돕는 과학적 전문가의 단체가 될 수 있도록 힘을 실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019년 3월 2일
한국REBT인지행동치료상담학회
초대회장 박경애 배상